오늘 게임 기획자와 이야기 한썰

참고:저는 게임업계쪽에서 서버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습니다.

기획자동생이랑 같이 담배피러 가는데 처음보는 게임하고 있길래
기획자동생한테 
저 : 너 저번에 하던 리니지는 어떻게 하고 다른게임하니?
동생 : 아 테라m나왔다길래 한번 해보고있어요.
저 : 들어보니까 그거 개창렬 게임이라고 하던데 재밌어?
동생 : 맞아요. 이거 레이드만 뛰어보고 그만할려고요. 진짜 해본게임중에서 제일 재미없어요.

잠시후

저 : 와 돈질러서 그것으로 블루젬 사서 그것으로 레드젬사서 패키지 산다는 개념은 또 세나도 해봤는데 처음이네 
진짜 일본에서 팬티팔이한만큼 벌려고 이러는건가?
동생 : 왜요? 이전에 리니지m도 그런식으로 했었어요.
저 : 앜ㅋㅋㅋㅋ 그래? 이제 모바일은 건드리면 안되겠네 ㅋㅋㅋㅋ

라고 바로 답나오더라구요.
검사는 패키지 같은거 없다고 하니까 기다려봅니다 핰